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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식/주식 관련

인감증명서 인터넷과 무인 발급법 및 위임장 발급받는 방법

by 진짜주식마스터 2022. 12. 2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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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감증명서

이번 시간에는 인감증명서 인터넷과 무인 발급법 및 위임장 발급하는 법을 알아볼게요. 우리는 거래를 하다 보면 다양한 곳에서 인감증명서가 필요해요. 자동차를 매매하거나 부동산 또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도 필요합니다. 이런 증명서는 중대한 계약에 있어 꼭 필요한 서류로 여겨져요.

일반적으로 위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면 우리는 무인발급기에서 처리해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. 아쉽지만 인터넷이나 무인으로는 발급받는 게 어려워요. 하지만 예외는 존재합니다. 그래서 오늘 자세하게 알아볼게요.

무인발급기는 상황에 따라 가능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해요. 결론만 말하면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무인기에서 발급받는 건 불가능해요. 하지만 법인 인감증명서는 발급받을 수 있어요. 수수료는 1000원이 발생해요.

개인에게도 수수료는 생겨요. 600원입니다. 그리고 신분증과 인감 도장을 준비해주길 바랍니다. 이걸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가서 발급받으면 돼요. 참고로 인감도장은 처음에만 필요하고 그 다음부터는 필요없어요. 일반 개인이 발급받으려면 인터넷이나 무인은 안 되고 직접 찾아가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발급받으면 돼요. 만약 인감도 없을 경우에는 그냥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. 그리고 새로 판 도장을 주민센터를 찾아가 인감 변경 신고절차도 마쳐야 해요. 수수료는 600원이에요.

본인이 못 가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. 아프거나 그 외 개인 사유로 못가게 되어 본인이 주민센터에 갈 수 없다면 대리인이 갈 수 있어요. 다만 3자가 가려면 위임장을 제출해야 해요.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 위임장 서류를 제공하고 있으니 출력하시면 돼요. 내용에는 위임자와 대리인의 정보를 자세하게 입력하시면 돼요.

※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
인터넷으로 발급은 된다고 하지만 최초 등록을 할 때는 무조건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야 해요. 왜냐하면 본인 서명 사실확인제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. 그래서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분들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도 함께 발급받으시고 다음에 같은 서류가 필요할 때는 정부24를 이용하면 돼요. 즉 처음 한번만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는 겁니다.

이렇게 해서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과 무인 빌급발급법 및 위임장 발급에 대해 살펴봤습니다. 여러 곳에서 쓰임이 많으니까 일단 처음에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으시고 나중에 인터넷을 활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. 정리하면 주민센터에서는 가능하고 무인발급기에는 법인만 가능하고 개인은 안 돼요. 그리고 인터넷 최초 발급은 주민센터를 이용하고 이후 발급은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를 온라인에서 받으시면 돼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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